본문 바로가기

테크/오큘러스 VR

라켓 핸들 꼭 사야할까? AMVR 퀘스트 2 탁구 라켓 핸들 리뷰 -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 VR 탁구 게임

안녕하세요. 더 실감나는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 게임 플레이를 위해 최근 구입한 AMVR 라켓 핸들의 설정 과정 및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오큘러스 퀘스트2의 컨트롤러 전용입니다. 가격은 약 $20(USD)입니다.

참고
아마존 제품 페이지 링크

 

목차
컨트롤러 고정하기
패들 설정
무게 비교
라켓 핸들 꼭 사야할까

 

컨트롤러 고정하기

먼저 오른쪽 컨트롤러를 핸들에 고정시켜줍니다. (왼손잡이이신 분들은 왼쪽 컨트롤러를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핸들의 위쪽 끝부분을 보면 작게 돌출된 검정 플라스틱 부분이 있는데 이를 위로 밀어준 뒤 컨트롤러를 밀어넣어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앞면(빨강)과 뒷면(파랑) 모습
오른쪽 컨트롤러를 고정시킨 모습

패들 설정

헤드셋을 착용한 뒤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하단 우측의 세팅 아이콘] - [좌측 하단의 라켓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Paddle Settings 메뉴를 오픈합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Paddle Position을 Custom으로 설정한 뒤, 메뉴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Edit Preset"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 하단에 주먹을 쥔 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좌측에 Paddle Adapters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AMVR 제품을 구입하였기 때문에 AMVR을 선택해주었습니다. 다른 제품을 구입할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이 리스트에 있는 제품 중에 선택하여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그립 설정이 완료됩니다.

 

 

무게 비교

보유하고 있는 현실 쉐이크핸드 탁구채와 컨트롤러를 장착한 AMVR 핸들의 무게를 측정해보았습니다. 라켓과 러버의 정확한 모델명에 따라 무게는 다르겠지만 대략적으로 현실 탁구채보다는 약간 무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게로만 따지면 컨트롤러 자체의 무게가 현실 탁구채와 오히려 더 가까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현실 탁구채 - 쉐이크핸드: 172g
  • 현실 탁구채 - 펜홀더: 133g
  • 컨트롤러를 장착한 AMVR 핸들: 207g
  • 컨트롤러: 155g

아래 사진을 보면 사이즈와 모양은 실제와 거의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무게중심이 컨트롤러에 의해 한 쪽으로 쏠린 느낌이 살짝 들긴 합니다.

현실 탁구채와 컨트롤러를 장착한 AMVR 핸들 비교. 앞면 (빨강), 뒷면 (검정, 파랑)

 

라켓 핸들 꼭 사야할까

그립 핸들 없이도 재밌게 플레이 해왔지만 확실히 패들 그립이 실제 라켓과 비슷해지니 탁구 자세도 안정되고 더 실감나는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완전 만족하고 잘 산 것 같습니다. 현실에서 탁구를 배우신 적이 있거나 많이 쳐보신 분들은 분명히 차이를 느끼실 것 같습니다.

현실에서 탁구를 많이 쳐보지 않아서 라켓의 그립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은 구입이 망설여 지신다면 충분히 컨트롤러만으로도 실감나는 플레이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도 꽤 오랜 시간동안 컨트롤러만을 이용하여 아주 재밌게 플레이하였습니다. 이전 글에서 쉐이크핸드와 유사한 방법으로 제가 컨트롤러를 사용한 방법에 대해서 잠깐 설명하였는데 참조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글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 탁구 그립 꿀 팁 Eleven Table Tennis Tip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