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오큘러스 VR

사이드퀘스트 VR 앱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드 퀘스트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게임들 중 몇가지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철저히 개인 취향이 반영되었음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몸을 움직일 수 있는 게임들을 좋아하지만,

어지러움을 쉽게 느끼는 편이기 때문에 멀미감이 느껴지는 게임들 웬만하면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사이드 퀘스트에 등록되어있는 게임들은 검증이 덜 이루어진 것들이 많기 때문에

멀미감이 있었던 앱들이 비교적 많았습니다.

반면에 추가적으로 보완이 된다면 아주 훌륭한 게임이 될 수 있겠다 싶은 재밌는 아이디어의 앱들도 많았습니다.

 

오큘러스 공식 앱스토어 추천 앱에 대한 정보나

사이드퀘스트 앱 다운로드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이전 글]

오큘러스 VR 입문을 위한 현실감 넘치는 필수 앱 추천

오큘러스 App Lab에서 사이드퀘스트 VR 앱 다운받기

PC와 연결하여 사이드퀘스트 VR 앱 다운로드하기

 


 

[목차]
Crisis VRigade: 어렵지만 현실감 넘치는 사격 게임, Time Crisis를 기억하는 분들에게 추천
Smash Drums! 비트 세이버와 견줄만한 참신한 드럼 리듬 게임
Crazy Kung Fu: 스토리가 참신한 쿵푸 게임
Puzzling Places Beta: VR 게임은 하고 싶은데 움직이기 귀찮을 때
그 외...

 

 

Crisis VRigade: 어렵지만 현실감 넘치는 사격 게임, Time Crisis를 기억하는 분들에게 추천

 

 

Crisis VRigade

 

여러 슈팅 게임을 해 보았지만 어지러움 때문에 즐기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과거 오락실에서 Time Crisis를 즐겨했던 기억이 있어서 비슷한 게임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던 차에 Crisis VRigade를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Crisis VRigade 2 버전도 출시되었으나 1도 제게는 너무 어려워서 아직 2는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보통의 다른 슈팅게임과 달리, Crisis VRigade에서는 총의 사용 방법과 플레이어의 움직임 등이 상당히 리얼합니다. 예를 들어, 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하의 주머니에 있는 총알을 꺼내서 새로 총알을 장전해주는 과정이 필요하고, 슈팅 현장에서도 장애물 뒤에 몸을 숨겨서 적으로부터 방어를 하며 사격을 해야합니다. 혼자 플레이하면서도 쭈그려 앉아서 총알을 피하다가 잠깐 일어나서 사격을 하고, 다급한 와중에 주머니에서 총알을 꺼내 장전하는 과정 등 모든 과정이 기존의 슈팅게임보다는 상세합니다. 다소 어렵긴 하지만 조작에 익숙해지고 나면 상당히 재밌고, 몸을 웅크리고 숨어있다보니 힘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상 현실 속 플레이어의 움직임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어지러움의 측면에서도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Smash Drums! 비트 세이버와 견줄만한 참신한 드럼 리듬 게임

 

 

Smash Drums!

 

Smash Drums! 완성 단계는 아니고 데모 버전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구성이 좋아서 충분히 즐길 수 있으며 배경의 움직임이 없는 리듬 게임의 특성상 어지러움도 없어서 추천합니다. 비트세이버와 같은 오큘러스 앱스토어의 대표 리듬게임과 비교했을 때도 충분히 차별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제 드럼이라기 보다는 리듬게임에 가깝지만 드럼을 칠 때 다양한 변주가 있어서 완성도 측면에서는 가장 높고 다른 리듬게임과도 확실히 차별점이 있는 게임입니다. 데모 버전도 충분히 재밌고 정식 버전이 곧 출시될 예정인데 구입할 것 같습니다.

 

Beat Smith, Paradiddle

 

반면에 실제 드럼과 같은 느낌을 주며 자유도가 더 높은 게임을 찾으신다면 Beat Smith Paradiddle도 추천합니다. 선택한 곡에 대해 주어진 박자에 드럼을 치는 방식입니다.

 

 

Crazy Kung Fu: 스토리가 참신한 쿵푸 게임

 

 

Crazy Kung Fu

 

복싱 게임은 많지만 다른 스포츠, 특히 무술에 기반한 게임은 잘 못 본 것 같습니다. 동양스러운 그래픽부터 쿵푸의 기초 기술 등을 짜임새 있게 구성한 게임입니다. 데모 버전 (Crazy Kung Fu - Demo)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먼저 체험 후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Puzzling Places Beta: VR 게임은 하고 싶은데 움직이기 귀찮을 때

 

 

Puzzling Places Beta

제 자리에 앉아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가끔 움직이기 귀찮은 데 게임은 하고 싶을 때, 타임킬링용으로 딱 좋은 게임입니다. 3D 풍경 모델의 흩어진 퍼즐 조각들을 컨트롤러를 이용해 끼워 맞춰서 모델을 완성시키는 아주 단순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3D의 특성을 잘 살렸고 컨트롤러 조작의 반응성이 나쁘지 않아서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사실 다음과 같은 많은 게임들을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만 사이드퀘스트에서 아주 안정적인 게임들을 찾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 Ancient Dungeon VR, Song Beater, Aim XR, Omega Blade
  • VRtuos, Grand Reality, VirtualPiano (Alpha), VR Violin
  • Realms of Eternity, Cyber tennis, Gym Class, Deisim, VRWorkout, Descent Alps
  • Car Parking Simulator

이 중 잘 만들어진 게임도 많고, 아주 아주 실험적인 수준에 머무르는 게임들도 많습니다. Cyber tennis와 같은 경우 그래픽이 상당히 멋지고 어지러움도 없지만 아직 조작에 서툴러서 더 플레이해본 뒤 리뷰할 계획입니다. Gym Class의 경우에는 농구장 시설이 아주 멋지게 구현되어 있으나, 당연히 실제 농구공과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현실감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Descent Alps의 경우 게임 자체는 아주 참신하고 구성도 좋지만, 도저히 어지러움 때문에 경사면을 내려가는 순간 게임을 종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악기 앱에 큰 기대를 하였지만, 피아노 앱들과 특히 바이올린 앱은 아직 많은 보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Car Parking Simulator는 충동구매 한 앱인데 차량 조작이 꽤 리얼하고 상세합니다. 아이디어도 참신하고 완성도도 괜찮지만, 주차를 하는 과정에서 어지러움이 많이 느껴져서 자주 플레이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더 상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댓글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